그린란드 빙상 아래 탐사하는 ‘크라이오에그’

그린란드

토토 광고 대행 그린란드 빙상 아래 탐사하는 ‘크라이오에그’
영국 과학자들은 2km 두께의 빙상 아래에 배치할 수 있는 새로운 센서를 시험하기 위해 이번 주 그린란드로 향합니다.

이 장비는 빙하가 바다를 향해 미끄러지는 방식에 대한 고유한 정보를 연구자에게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More News

“Cryoeggs”라고 불리는 이 장치는 얼음 아래에서 흐르는 녹은 물의 거동을 보고합니다.

이 물은 빙하의 흐름을 매끄럽게 하는 역할을 하며 따뜻한 세계에서는 바다로 방출되는 얼음의 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그린란드의 모든 얼음이 녹는 경우 잠재적으로 최대 7m까지 전 세계 해수면을 상승시킬 것입니다.

과학자들은 그 과정이 얼마나 빨리 전개될 수 있는지 이해하기를 원합니다.

카디프 대학의 리즈 백쇼(Liz Bagshaw) 박사는 “우리 모델은 지금까지 일어날 수 있는 일에 대한 그림을 그리는 데 환상적인 일을 해왔지만 그린란드 빙상 바닥에 대한 데이터가 너무 적기 때문에 본질적으로 맹목적으로 작업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린란드

“케이블 기기와 시추공 바닥에서 측정한 결과가 있지만 전체 빙상 전체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파악하고 7m 중 얼마가 바다로 흘러갈지 결정하기에는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라고 BBC 뉴스에 말했다.
Cryoeg는 정확히 무엇입니까?
1.2kg, 120mm 직경의 구형입니다. 내부에는 수온, 압력 및 전도도를 측정하는 3개의 센서용 전자 장치가 있습니다.

달걀의 작은 부피에는 얼음을 통해 표면으로 데이터를 보내는 라디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배터리는 최대 1년 동안 원격 작업이 가능해야 합니다.

카디프가 이끄는 팀은 수년 동안 개념을 개발해 왔으며 몇 가지 매력적인 기술 선택을 통합합니다.

무선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소비자의 가스 및 전기 사용량을 보고하는 스마트 미터에서 가져옵니다. 이 라디오의 저주파 전송은 두꺼운 얼음을 더 잘 통과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무선 전송을 수신하는 얼음 표면의 안테나는 어린이용 등반 프레임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카디프의 전기 엔지니어인 Mike Prior-Jones 박사는 “극지 탐험은 다재다능함을 필요로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프레임은 아이들을 위한 발판과 같아서 안테나로 사용하지 않을 때는 작업대나 좌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환경 과학 공학의 즐거움 중 하나는 그것이 ‘Heath-Robinson’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Campbell Scientific(기기) 카탈로그에서 필요한 모든 것을 즉시 찾을 수는 없습니다.”
센서 데이터는 과학자들에게 무엇을 알려줄까요?
Cryogg는 빙상 바닥의 상태를 기록합니다. 온도는 명백한 매개변수입니다.

압력은 침대의 물이 얼음 아래에 고르게 퍼지거나 별개의 채널로 이동하는 방식에 대해 무엇인가를 말해줍니다. 전자는 고압 환경을 나타냅니다. 후자는 저압 설정이 될 것입니다.

전도도는 과학자들에게 물이 머무른 시간에 대해 알려줍니다. 오랫동안 존재해 온 녹은 물은 암석, 퇴적물 및 이온과 상호 작용하여 전도도를 증가시킵니다.

이 정보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위성은 그린란드의 빙하가 여름에 빨라진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물랭(moulin)으로 알려진 구멍을 통해 침대로 배수되기 전에 얼음 표면에 거대한 녹은 물 웅덩이가 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