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 뱅킹 시스템이 정상입니다.

보고서: 뱅킹 시스템이 정상입니다.
캄보디아 국립은행(NBC)은 정치적 안정, 모든 경제 부문의 성장, 강력한 은행 시스템이 지난해 캄보디아 은행 시스템에 대한 대중의 신뢰를 강화한 주요 동인이라고 밝혔습니다.

보고서: 뱅킹

토토사이트 2019년 거시 경제 및 은행 업무 진행 상황 보고서 및 2020년 전망’에 따르면 예금과 대출 잔액은 2018년에 비해 각각 25%와 26%

급증했습니다.

지난해 미지급 대출은 196억 달러, 캄보디아 7개 예금수취기관(MDI) 예금은 220억 달러에 달했다.

“은행 부문은 건전했고 금융 포용, 경제 성장 및 빈곤 감소 지원에 적극적으로 기여했습니다.

“대출은 공공 소비를 촉진하고 경제 활동의 증가에 긍정적으로 기여했습니다. 그러나 소비자가 대출을 효율적이고 올바른 목표로 사용하지

않는다면 대출 증가는 금융 부문에도 위험을 초래할 것”이라고 보고서는 말했다. more news

보고서에 따르면 왕국은 3년의 감속 끝에 대출 증가율이 30% 증가했습니다.

“반등은 소득, 수요 및 금융 서비스의 다양성 증가로 인한 소비자 대출 및 상업 대출 외에도 건설 및 부동산 부문이 주로 뒷받침했습니다.

한편, 상품대출, 주택대출 등 가계대출은 최근 몇 년간 크게 늘었다”고 말했다.

Acleda Bank의 In Channy 사장은 대출과 예금이 각각 7%와 12% 증가하여 약 40%의 강력한 매출 성장에 기여했다고 말했습니다.

반면 부실채권은 1.2%까지 치솟았다.

보고서: 뱅킹

그는 “올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장을 보장하는 길을 닦고 강력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18년 12월 국제통화기금(IMF)은 캄보디아의 금융 부문이 계속해서 강한 성장을 누릴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다만 거시건전성, 부동산 문제 해결을 위한 폭넓은 정책적 대응 등이 리스크 요인이 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사들은 캄보디아 금융 시스템이 수익성이 있고 상당한 자본 완충 장치가 있으며 부실 대출 비율이 낮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언급했습니다.

IMF는 “그러나 그들은 신용이 ​​가속화되었고 부동산 부문과 소비자 대출에 점점 더 집중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고 말했다.

“신중한 재정 정책 및 구조 개혁과 함께 신용 성장을 낮추는 것도 외부 불균형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추가 금융 시장 개발 및 현지 통화 사용을 촉진하면 중앙 은행이보다 강력하고 유연한 통화 정책 프레임 워크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현재 캄보디아에는 43개의 상업 은행(현지 법인 15개, 자회사 15개, 외국 은행 지점 13개), 전문 은행 14개(국유 1개, 민간 13개), MDI 7개가

있습니다. 수익성이 있고 자본 완충액이 크며 부실 대출 비율이 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