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 토느넘 준결승

첼시

첼시, 토트넘 준결승전에서 주도권 장악

토마스 투헬은 수요일 토트넘과의 리그컵 준결승전이 수요일 1차전에서 2-0으로 승리하며 동점을 장악한 후 첼시 에게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경고했습니다.

Tuchel의 팀은 Stamford Bridge에서 Tottenham을 제치고 2019년 이후 처음으로 리그 컵 결승에 진출할 수 있는 거리에 있습니다.

Kai Havertz는 Ben Davies의 익살스러운 자책골이 하프 타임 전에 리드를 늘리기 전에 빗나가는 스트라이크로 첼시 앞서갔습니다.

비록 첼시 그들의 런던 라이벌을 완전히 물리칠 수는 없었지만, 그들은 리버풀이나 아스날을 상대로 결승에 진출하기 위해 1월 12일에 토트넘으로 향합니다.

목요일로 예정되어 있던 리버풀의 4강 1차전은 위르겐 클롭의 스쿼드에서 심각한 코로나바이러스가 발생한 후 다음주로 연기되었습니다.

첼시 승리는 일요일 리버풀과의 경기에서 2-2 무승부를 거둔 2골을 내세운 격렬한 역습을 바탕으로 3경기 만에 처음으로 이뤄졌다.

투첼은 “경기를 반영한 ​​만큼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다. 우리는 더 많은 골을 넣을 수 있었지만 토트넘을 상대로는 득점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우리는 많은 기회를 만들었습니다. 좋은 점은 2차전에서 힘든 경기가 될 것이라는 사실을 모두가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Romelu Lukaku가 다시 폴드하면서, 비록 다시 한 번 그의 최고와는 거리가 멀긴 하지만, Tuchel은 그가 Chelsea의 시즌을 탈선시킬 위협을 가한 폭풍을 헤쳐나가기를 희망할 것입니다.

지난 해 인터밀란에서 9,750만 파운드(약 1,200억 원)에 이적한 첼시 루카쿠는 인터뷰에서 투첼이 자신을 이용하고 있다는 비판을 담은 인터뷰를 한 후 리버풀 경기에서 제외되었습니다.

그러나 Tuchel은 월요일에 벨기에 스트라이커와 “조용한” 대화를 나누었고 사과를 발표한 후 그를 토트넘을 상대할 팀으로 복귀시켰다고 말했습니다.

Tuchel은 “나는 그가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확신했습니다. 마지막 날에도 그는 편안하고 상황에 잘 적응했으며 정신적으로 나아간 것 같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로멜루는 압박감과 역경을 이겨낼 수 있고,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고, 그는 우리의 수비 구성에 많은 기여를 했고 기회를 가졌습니다.”

‘어려운 경기였다’

아이러니하게도 루카쿠의 복귀는 인테르에서 함께 세리에 A 우승을 차지한 토트넘 감독 안토니오 콘테를 상대로 이뤄졌다.

콘테는 2년 임기 동안 프리미어리그와 FA컵 우승에도 불구하고 2018년 경질된 이후 처음으로 첼시로 돌아왔다.

이 이탈리아인은 이번 시즌 초 첼시가 루카쿠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을 아직 찾지 못했다고 주장했지만, 토트넘의 멋진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자신의 팀과 할 일이 많다.

“어려운 경기였습니다. Chelsea는 우리보다 훨씬 뛰어났습니다. 팀을 비교하면 비교 대상이 없습니다.”라고 Conte가 말했습니다.

“오늘 우리는 팀 간의 차이를 보았습니다. 우리가 (첼시와) 가깝다고 생각한다면 우리가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Lukaku는 Chelsea 팬들로부터 놀라울 정도로 적은 독으로 인사를 받았고, 리셉션은 아마도 5분에 완벽한 출발을 할 수 있는 팀의 도움을 받았을 것입니다.

Japhet Tanganga는 Emerson Royal을 토트넘 진영 깊숙한 곳에서 곤경에 빠뜨렸고 Marcos Alonso는 소유권을 훔치기 위해 돌진했습니다.

Alonso는 11월 6일 이후 자신의 첫 골을 위해 Davinson Sanchez의 근거리 슛이 빗나간 탕강가의 아웃포지션 뒤로 패스를 미끄러뜨렸습니다.

첼시는 코로나바이러스 양성 판정을 받은 후 티아고 실바와 은골로 캉테가 없었지만, 유럽 챔피언은 처음부터 끝까지 지배적이었습니다.

루카쿠는 34분 첼시의 두 번째 골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Hakim Ziyech의 프리킥은 Tanganga가 쉽게 처리할 수 있었어야 했지만 불행한 센터백이 어깨에서 골망으로 리바운드하면서 막을 기회가 없었던 Davies를 똑바로 헤딩했습니다.